본문 바로가기
데일리로그/쏘집사의 일상

백설 찹쌀 호떡믹스 활용 공갈빵 만들기 / CJONE 무료증정 이벤트

by Lee소희 2022. 12. 3.
728x9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찾아왔네요 ㅎㅎ

 

이벤트에 당첨되어 비싼건 아니지만

소소하게 공짜로 당첨되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CJONE에서 백설 찹쌀 호떡을 무료쿠폰으로 바로 증정을 해주더라구요

아직 이벤트가 11일까지니 얼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쿠폰번호를 복사한뒤에 '쿠폰등록하러 가기'를 누르면 

바로 이름과 주소를 입력하여 배송신청을 할 수 있더라구요

 

배송도 정말 빨리되어 이틀만에 온 것 같아요~

평소 제 돈으로 사먹진 않지만 공짜로 받았으니

더 맛있게 먹어야겠죠~?

 

그냥 호떡으로 만들어먹는 것보다 활용하는 쪽으로 더 알아봤던 것 같아요

시나몬롤, 치즈볼 등등 여러가지 있었는데

제가 빵 종류중에서 제일 좋아하는게 공갈빵이라 한번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재료는 간단하게 총 3가지에요~

 

프리믹스 / 잼믹스 / 인스턴트건조이스트

먼저 진행하기 전에

호떡용 잼믹스를 채에 한번 걸러주세요!

 

잼믹스에는 아몬드 알맹이가 있어서 만들다가 터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고운 가루들로만 진행할 수 있도록 채로 걸러주시면 됩니다~

인스턴트건조이스트를 미지근한 물 150ml에 넣고 가루가 보이지않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마지막 프리믹스를 적당한 보울에 넣고 아까 섞은 이스트물을 넣어주세요~

조금씩 섞다보면 이렇게 뭉치는 때가 오는데 

이정도 되면 손으로 반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가루가 보이지않을만큼 한덩어리로 완성됩니다~

손주먹의 절반크기로 나눠주시는게 가장 적당한 것 같아요

송편만드는 것과 비슷하게 넓게 펴준뒤에 안에 잼믹스를 넣어주세요~

 

이때!!

잼믹스는 최대한 많이넣어서 만드는게 더 맛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동글게 다 만드셨으면 밀대로 최대한 얇~~게 만들어주시는게 포인트!!

최대한 얇게 만들어주시면 이렇게 안에 잼믹스를 넣었던게 살짝 보일거에요

저는 너무 느리게한 나머지 반죽이 조금 굳어버려서 밀대로 밀어버리는 순간

이렇게 터져버렸습니다ㅠㅠ

 

여러분들은 하실 때 빠르게 샤롸락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고비를 넘기고 드디어 오븐으로 직행~

 

저는 180도에 5분 예열 후 150도에 15분 구워줬습니다~

궁금해서 돌아가는중 보러왔는데 이만큼 부풀어올랐어요~!!

대박 완전신기방기~

제가 만든 결과물입니다~ㅎㅎ

빵집처럼 엄청 빵빵하고 맛있게는 만들진 못했지만

이만큼이라도 성공했다는걸로 뿌듯하네요

 

한쪽이 터져서 조금 불안했는데 역시나 잼믹스가 녹아서 조금 흘러나왔어요 ㅋㅋ

그래도 뭐 어때요~ 

활용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