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로그/쏘집사의 일상

소희의 일상 :: ARTBOX 아트박스 빼빼로 데이 초코키트 만들기

by Lee소희 2020. 11. 16.
728x90
728x90
SMALL

소희의 일상 :: ARTBOX 아트박스 빼빼로 데이 초코 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아 정말 죄책감이 드는 것 같은데요

주말에 했던 것을 한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번 주 11월 11일은 농민의 날 겸 빼빼로 데이였죠

빼빼로는 친구한테 하나밖에 받지 못했지만 하나라도 어딘가요~ㅎㅎ

저는 소소하게 즐기기 위해서 퇴근길에 한번 '아트박스'를 지나쳤습니다

 

바로 정문에 이렇게 빼빼로데이라고 나열이 되어있더라구요~

 

선물할 수 있는 빼빼로와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들어있는 것들 다양했어요

가나슈 초코 키트, 동글 스틱 초코 키트, 도넛 모양 초코 만들기 등등 

되게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아서 정말 귀여웠습니다

 

저는 고민 끝에 여러 동물 모양이 있는 초코 키트를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서 놀랐지만 저의 소소한 행복을 위해서라면 뭘 못하겠어요~

9,000원을 주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집에 와서 이쁘게 데코 후 한 장~

 

설명서입니다

(사진이 완전히 선명하지 않아서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만드는 방법

1. 뜨거운 물(약 50도)을 볼(작은 사이즈)에 넣고, 초코펜을 넣고 3분간 넣어둡니다,

   (주의 : 5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용기가 변형되거나, 파손될 경우가 있습니다.)

  초코펜의 물기를 닦고 펜 끝을 가위로 자릅니다.

  (초콜릿이 갑자기 흘러나올 수 있으므로, 위로 향해서 잘라주세요.)

2. 네 가지 컬러의 초코펜으로 동물들의 눈, 코, 입 등을 채워준 후 냉장고에

   약 10~20분 정도 넣어 굳혀줍니다.

  (초코펜이 충분히 굳기 전에 초콜릿 또는 초코펜이 닿으면 번질 수 있습니다.)

3. 두 개의 작은 볼에 밀크. 화이트 초콜릿을 각각 넣고, 약 80도의 뜨거운 물이 담긴

   큰 볼에서 중탕으로 녹입니다.

4. 굳은 데코 위에 스푼을 사용하여 몰드에 초콜릿을 흘려 넣고 냉장고에서 

   약 30분간 차갑게 식힙니다.

5. 몰드로부터 초콜릿을 분리하고 선물용 포장지에 넣고 끈으로 묶어줍니다.

   (몰드를 뒤집어 가볍게 누르면 초콜릿이 떨어집니다.)

 

저는 초콜릿이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다이소에서 코팅 동전 초콜릿을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재료는

커버쳐초콜릿(밀크) 40g / 커버쳐초콜릿(화이트) 40g / 초코펜 10g / 화이트 펜 10g /

핑크 펜 10g / 옐로우 펜 10g / 초콜릿용 몰드 1개 / 선물용 포장지(끈 포함) 10매


이렇게 재료를 눈 앞에 준비를 해놓고 운동을 가기 전에 후딱 만들고 냉장고에 넣고 가자라는

생각과 함께 설명서를 보지 않고 제 맘대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손재주도 없는 데에다가 그냥 초콜릿을 몰드에 넣기만 하고 냉장고에 바로 직행...

 

근데 여기서 조금 추천드릴 점은 초콜릿을 중탕하기보다는 

조그마한 용기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10~20초 정도 돌리면서 확인해주시는 것이 더 빠릅니다!

 

저는 정말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하하하..

 

저의 결과물인데요 

정말 펜을 썼다면 정말 귀여운 모양이 나왔을 텐데 급한 마음에 펜을 쓴 게 아니라

밀크 초콜릿만 모두 녹여서 붓고 말았네요,,,ㅠㅠ

 

몰드가 조금 더 여유가 있었다면 여러 모양을 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맛은 최고였습니다..

운동을 갔다 온 뒤 TV를 보면서 야금야금 하나씩 먹었네요 ㅎㅎ

 

 

이것을 구매한 다른 여러분들은 정말 이쁘게 만들으셔서

좋은 분들께 선물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