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로그/사회·정보

집사들의 꿀팁! 고양이 제대로 놀아주는 방법

by Lee소희 2020. 12. 19.
728x9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코로나 19에 많은 분들이 예민해진 분위기라

놀러가지도 못하고 회사->집만 일주일동안 반복해서

너무 스트레스도 받고 힘드네요~ㅠㅠ 언제쯤 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하루하루가 전쟁터 ..ㅎㅎ

 

저는 주말에 고양이와 놀면서 그나마 스트레스를 풀어주고있어요

고양이마다 각자 취향이 달라서 놀아주는 것도 되게 까다롭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를 놀아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이 사진은 제가 수작업으로 진행한 일러스트...(허술허술ㅎㅎ)

저는 강아지를 먼저 키웠었고 도중에 고양이를 데려오면서 키우게 되었어요

강아지는 산책을 시켜주면서 생활을 하였는데 고양이는 밖을 못나가니

사냥놀이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냥놀이를 충분히 하지못하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공격성을 드러내거나

무기력해질 수 있고, 심지어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놀이를 해주신다면 최대의 장점!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일별로 다른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 한가지의 장난감으로 놀아준다면 사람도 마찬가지로 싫증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각각 다른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놀이가 끝나게되면 장난감은 보관함으로 숨겨놓습니다

바닥에 굴러다니면 그 장난감은 흥미를 잃게되고 뜯어먹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매.일. 2~4회 15분씩 놀아주기

- 고양이는 순발력이 누구보다 뛰어나지만 지구력이 많이 약합니다.

그러므로 한번에 많이 놀아주는 것보다 하루에 2~4회 정도 나누어 놀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구성원이 5명이 된다고하시면 한사람당 15분씩 놀아주기를 약속해두면 좋겠죠?

 

장난감을 실감나게 연출해주기

- 고양이에게 낚시대 장난감을 흔들어줄 때 그냥 흔들어주는 것보다 실감나게

흔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대를 살살 움직여서 살아있는 것이 움직이는 것처럼 생동감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낚시대를 낚아채려고 할 때 잡힐 듯 말듯 아슬아슬하게 연출해주세요.

고양이가 결국 낚시대를 잡았다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간식을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 이부부은 주의해주세요

1. 절대 모든 장난감을 손에 쥐고 놀아주지 않습니다.

고양이가 집사의 손을 공격할 수 있고, 이것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된다면

집사의 손이 장난감이 될 수 있습니다.

 

2. 고양이에게 레이저로 사냥놀이를 해주신다면 집안 구석구석에 간식을 숨겨두고

고양이가 간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