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희의 일상 :: 녹차맛찹쌀호떡믹스로 호떡만들기

by Lee소희 2020. 11. 28.
728x90
728x90
SMALL

소희의 일상 :: 녹차맛 찹쌀호떡믹스로 호떡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루 종일 뒹굴뒹굴만 하다가 마트에 갔더니

호떡믹스가 제 눈에 너무 튀더라구요

그래서 가격도 할인을 해서 2,000원대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가 있었고 그냥 찹쌀 호떡믹스가 있었는데

녹차가 좀 더 당류가 적고 칼로리가 적어서,, 양심상 낮은 것을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약간 분위기를 내기 위하여 세팅이라고 하면 민망하긴 하지만

이쁘게 찍어보았어요

 

총 400g입니다

프라이팬과 에어 프라이기 두 개 모두 활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희에게 필요한 것은 물 180ml와 식용유, 반죽 그릇과 주걱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녹차호떡볼을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이번만은 호떡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다음에 구매하여 무조건 호떡볼을 만들어봐야겠어요 ㅋㅋ(이놈의 호기심~)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만드는 방법(프라이팬)

 

STEP 1. 둥근 반죽 그릇에 온도를 맞춘 따뜻한 물 180ml(종이컵 1컵)와

이스트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세요. 녹차맛 호떡용 프리믹스

1봉(269g)을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약 5분~10분 골고루 반죽해주세요.

 

STEP 2. 손에 식용유를 바른 후 반죽을 떼어서 손바닥 위에 넓게 펴고

잼믹스를 넣어 터지지 않게 잘 오므려 주세요.

 

STEP 3.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의 밀봉된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올려주세요.

약한 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눌러주세요.

1분~2분 후 다시 뒤집어 뒷면을 약 1분~2분 간 더 구워주시면

맛있는 호떡이 완성됩니다.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만드는 방법(에어프라이어)

 

*방법*

둥근 반죽 그릇에 온도를 맞춘 따뜻한 물 160ml와 이스트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세요. 녹차맛 호떡용 프리믹스 1봉과 식용유 20ml(밥 숟가락 3~4스푼)

을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5분~10분간 반죽해주세요

 

녹차 시나몬롤

1. 반죽을 밀대로 얇게 펴준 후 잼믹스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2. 돌돌 말아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의 10분~15분간 구워주면 완성!!

 

녹차 호떡 볼

1. 반죽에 잼믹스를 넣어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지름 4~5cm)

2.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의 10분~15분간 구워주면 완성!!

 

박스 안의 재료는 녹차맛 호떡용 프리믹스, 호떡용 잼믹스, 이스트

이렇게 간단하게 3가지만 있어요~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가족들과 나눠먹을 거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진 않았어요

 

위 만드는 방법과 같이

180ml의 따뜻한 물과 이스트를 섞어줍니다

 

알갱이가 잘 녹지 않아서

저는 조금 많이 섞어줬던 것 같아요

 

알갱이가 없어질 때까지 섞은 후 바로 녹차맛 호떡용 프리믹스를 넣어줍니다!

 

열심히 섞다 보면 물이 금방 없어지고 완전히 찹쌀처럼 

쫀득쫀득한 반죽이 완성됩니다~

 

잼믹스는 그릇에 따로 담아서 숟가락으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이렇게 만두를 만들듯이 피를 넓게 얇게 펴준 뒤

최대한 넣을 수 있을 만큼 잼믹스를 넣어줍니다

 

저는 밥 한 숟가락으로만 넣은 것 같아요

 

총 8개의 분량이라고 했지만 저는 10개가 나오더라구요

너무 작게 만들었나 싶기도 했어요 ㅋㅋ

 

한 시간 정도 저는 실내에서 숙성한 뒤 바로 

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 가장 낮은 불로 구워줬어요

 

뒤집으면 노릇노릇해지는데 이때 뒤집개로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짠~

이렇게 맛있는 호떡이 완성되었어요

 

조금은 덜 익을 수도 있으니 약한 불로 긴 시간 동안 구워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의 상상 속에서는 길거리에 파는 호떡처럼 꿀이 흘러나오길 기대했지만

호떡 피를 너무 두껍게 하고 잼믹스를 조금밖에 넣지 않아서 

그렇게 되진 않는 것 같아요 ㅋㅋ

 

그래도 녹차맛이라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있어서 

만들어놓고 한꺼번에 먹는 게 아니라 하나씩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도 많이 심해진 것 같아 주말엔 집에서 지내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재밌는 일상을 가지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소소하게 요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녹차맛 호떡 만들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